본문 바로가기
··· 여행정보 ···

여행지 추천, 일본여행시 꼭 알아야할 에티켓

by TLIP 2017. 12. 13.

여행지 추천,  일본여행시 꼭 알아야할 에티켓





이번 겨울 일본의 오키나와나 도쿄로

여행을 가시는 분들 계신가요? 저는 이번에

오사카나 교토를 갈 것 같아요 :)


오늘은 겨울추천 여행지

일본 여행의 필수 상식을 저와 함께

알아보도록 해봐요.


* 일본 택시


일본에서 도보로 이동하기 힘들때, 대중교통 수단 중 하나인

택시를 이용하게 될텐데요. 일본의 택시는 자동문 이랍니다.

따라서 일부로 손으로 열고 닫지 않아도 되며, 보통 뒷자석에

탄답니다.





* 좌측 통행


일본은 우리나라의 우측통행과 다르게 좌측통행을 실시하는

나라 중 하나입니다. 따라서 백화점이나 면세점, 쇼핑하는 일본아울렛에서

에스컬레이터 이용시에 왼편으로 서는것이 기본입니다.

하지만, 오사카는 우측통행을 실시한다고 하네요. 참고하세요 :)



* 길거리 흡연 / 금연


길거리에서 흡연은 금지되어 있으며,

스모킹 에리어가 따로 마련되어있답니다.

레스토랑이나 식당에서 흡연이 가능한 가게도 있지만

미리 물어보고 피우는게 좋을 것 같네요.

전 아이코스 담배를 피우는데.. 여행 시 한번

물어봐야겠네요 ㅎㅎ 전자담배도 되는지.





* 변압기


한국은 220v를 쓰지요?

일본은 110v를 사용한답니다. 따라서 공항에서

콘센트 단자를 미리 구입하는게 좋으실 겁니다.

일부호텔에서 무료로 렌탈을 해주기는 하지만

그래도 챙겨가면 불편한 점 없이 여행을

하실 수 있겠지요?


* 대중 교통수단


지하철이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시 또한 필수 상식이 존재하는데요.

목소리 톤을 낮추고, 휴대폰은 진동으로, 통화는 최대한 삼가해야합니다.

그리고 가방은 뒤로 메지말고 앞으로 메는게 에티켓입니다.

이건 우리나라 에티켓과 큰 별반 차이가 없네요 ㅎㅎ





* 식당 레스토랑


식당이나 레스토랑에서는 빈자리가 있다고 먼저 앉지 마시고

직원 안내를 기다리시면 됩니다.

음식은 1인 1식이 기본이며, 분실물이 생겼을때는

가까운 파출소나 경찰서에 일단 신고를 하시면

거의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.





은행가셔서 환전하는 것도 잊지마시고,

여행필수 준비물인 여권과 항공권도 꼭 챙기세요!


여권 만드는 법 포스팅을 조만간 해야겠네요 :)


이상으로 여행지 추천, 일본여행시 꼭 알아야할 에티켓

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반응형

댓글